언론보도

한솔인티큐브, 컨택센터 고도화 필요 증대에 클라우드 및 AI 접목 활발

  • 2021-11-02

[ 디지털데일리 ] 

기사 제목: 일상으로의 회복…컨택센터 고도화 필요 증대에 AI접목 활발

기사 링크: https://www.ddaily.co.kr/news/article/?no=224658

 

 

일상으로의 회복…컨택센터 고도화 필요 증대에 AI접목 활발

 

[ 관련 내용 일부 발췌 ]

 

국내 금융사 중에서는 신한금융투자의 클라우드 기반 AICC 전환이 최초의 사례로 꼽힌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해 12월 클라우드 & AI 디지털컨택센터 구축 사업의 솔루션 구축 및 서비스 공급사로 한솔인티큐브를 선정하고, 금융권 최초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위에 올해 5월 1단계를 인터넷 기반 컨택센터(IPCC : Inet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시스템을 먼저 오픈한 후 8월에는 2단계로 AI 음성봇 등의 서비스를 적용한 AICC 시스템을 오픈했다. 

 

이를 통해 상담 포털이 구축되어 상담사가 통화 녹취와 통계 데이터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상담기록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AI 음성봇 및 상담 어드바이저의 고도화도 완료됐다. 

 

신한금융투자의 AICC 구축을 담당했던 한솔인티큐브 한광신 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완료한 신한금융투자의 컨택센터는 인공지능과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컨택센터를 국내 금융권 최초로 구축한 것으로, 상담 급증으로 고객 상담의 품질 하락 위험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이 가능해 고객 서비스 품질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